현대 로템은 루마니아에 고속 철도 인프라와 K2 블랙 팬서 탱크를 결합한 패키지 계약을 제안하여 군사 및 운송 부문을 모두 개선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포괄적인 패키지에는 현대식 철도 시스템과 첨단 무기가 포함되어 있어 프랑스나 스페인과 같은 유럽 경쟁사에 비해 비용 효율적이고 기술적으로 유리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전략적 확장: 현대 로템의 통합 수출 전략은 철도 부문의 매출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방산 시장에 침투하여 유사한 인프라 수요를 가진 다른 동유럽 국가들에게 잠재적으로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루마니아 정부는 철도 인프라 구축으로 전국으로 물류와 인력을 빠르게 공급하려는 목적이 있지만 최전방까지 무거운 무기 체계를 운반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낡은 철도 시스템으로는 어렵다고 판단하고 있어 서방제 철도 시스템으로 개선하는데 자금을 격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이 2700억규모의 고속철도 시스템을 대한민국에서 도입하면서 한국선 무기체 도입이 유력해 질것으로 점쳐지고 있어 이러한 사업의 방식이 K 방산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으며 방산 분야에서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한화 에어로스페이스에 비해서 약점인 현대 로템이 자신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수출 전략으로 자리할 것으로 보여 이러한 방식을 통해 하나 에어로스페이스 다 더 막대한 수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현대 로템의 무기 수출에 교통 인프라를 통합하는 전략은 우즈베키스탄에서 스페인 경쟁사를 제치고 고속철도 사업을 확보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현대로템은 이미 폴란드에서 추진하는 바르샤바 트램 사업을 수지했으며 폴란드에서도 와 고속을 추가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라 프랑스와 스페인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우크라이나에서 중국과 함께 전 세계 최고로 알려진 스페인 탈고를 제치고 고속철 사업에 선정되면서 동에서도 경쟁자들을 방산 분야와 연결해 크게 따돌린다는 계획입니다
루마니아 는 철도 산업뿐 아니라 전쟁으로 인한 군사력 강화를 위해서 2032년까지 55 조원가량을 투입할 계획이며 한국 방산 업체와 활발하게 접촉하고 있습니다. 루마니아는 독일 프랑스에서 개발된 무기 체계를 우선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검토했지만 작년부터 한국산 무기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180도 사업을 변경했으며, 이는 기술 이전과 비산 가격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낡은 철도 시스템을 현대화하고 군대를 강화하려는 루마니아는 현대 로템의 제안에 긍정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중요한 인프라 및 국방 협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 루마니아뿐 아니라 불가리아와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슬로바키아 등도 인프라 개선이 시급한 국가들이라는 패키지 전략은 대한민국 주요 사업자로 선정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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